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확인하셨나요?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환급해주는 탐나는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탐나는전 발급방법과 혜택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탐나는전은 지역내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행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주 전용 지역화폐예요!

 

탐나는전의 종류는 카드형과 지류형으로 나뉘는데요!

 

먼저 카드형에서도 제주BC체크카드가 있고 나이스선불카드 2가지로 나뉘어요!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지류형은 구군과 신권으로 나뉘어진답니다!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탐라는전 발급방법 설명해드릴께요!

가장 편한 방법인 온라인 신청 방법이예요!

 

온라인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탐나는전"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앱을 다운받으셨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구요!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회원가입이 귀찮다구요? NO!

이메일주소랑 비밀번호만 등록하면 가입 끝~! 쉽죠?

 

로그인 하신 후 카드신청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요!

아까 말씀드린 카드 종류 2개가 나오죠?

 

제주BC체크카드이나 나이스선불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카드 신청하기를 누르고 순서대로 발급받으시면 되세요!

 

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STEP 2!

앱 메인화면에 '카드등록' 선택하셔서 발급받으신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등록해주세요!

 

이제 거의 다 왔어요!

카드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출금계좌와 환불계좌를 등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체크카드이니 사용하실 금액만큼 충전하면 끝!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자 그럼 이제! 오프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도 한번 볼까요?

아무래도 오프라인은 직접 방문이기 때문에 영업점만 잘 아시면 되겠죠?

도내 제주은행 전지점이 가능하고,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카드를 발급 받으셨다면 등록 및 충전은 위의 방법과 동일하답니다!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또한 지류로 구매하실 분들도 오프라인과 동일해요!

도내 제주은행 전지점이 가능하고,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어요!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자 이제 준비는 끝났어요!

이제 발급받으신 카드로 제주도 여행하실 때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탐나는전 사용 TIP!

 

탐나는전 카드는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연회비가 없어요!

다들 아시죠?

 

그리고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 가능하시구요!

전통시장은 40%까지 가능해요!

 

이건 반드시 탐나는전 앱에서 소득공제신청을 등록해주세요!

(등록 안하시면 아무리 쓰셔도 소득공제가 되지 않아요)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2024.05.31일 기준으로 원래 탐나는전 결제포인트는

연 매출 5억 이하 가맹점 결제시 5% 적립

연 매출 5억 초과 ~ 10억 이하 가맹점 결제시 3% 적립이 가능했는데요!

 

2024년6월1일부터 적립률을 상향했어요!

 

연 매출 10억 이하 가맹점 결제시 7% 적립!

연 매출 10억 이하  착한가격업소에서는 무려 12%까지 적립! 가능해요!

포인트 적립한도는 70만원까지 사용 시 월 최대 4만9천원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발급 방법

 

 

 

단, 적립된 포인트는 연 매출 3억 이하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어요!

 

지난 5월20일 기준 포인트 적립액은 총 3,450백만원이었고

포인트 사용액은 2,877백만원으로 83.4%의 사용율이 집계 되었답니다!

나만 빼고 다들 사용하고 계신걸까요? ㅎㅎ

 

혹시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충전하는게 조금은 부담이 되신다면

부담 NO! 충전 후 남은 잔액은 환불이 가능하답니다!

 

내 카드의 잔액이 얼마일까 궁금하신 분은 요기서 조회도 가능하세요!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탐나는전 카드가 2개 이상이어도 카드 갯수로 지원해드리는것은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1인 기준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 1개만 환급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주도 여행 중 탐나는전으로 구매하신 영수증은 꼭 챙겨두세요!

챙기기가 번거롭다면 페이퍼영수증 사진을 미리 꼭! 찍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탐나는전 환급 신청 시 반드시 필요한 서류중에 하나랍니다!!

 


한국에서 가장 큰 섬 제주도, 그 아름다움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어요!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탐나는돈" 혜택을 꼭 누리세요!

 

소비 비용은 높아만 가는데 월급은 그대로인 시대에

할인 받고 환급 받고 할 수 있는 건 내가 알아서 스스로 해야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환급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08.01 - [정보] -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최대 5만원 환급받기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최대 5만원 환급받기

요즘 제주도 여행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여행에 득이 되는 탐나는전 꼭 준비하세요!     제주 전용 지역화폐 '탐나는전'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행하고제주도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h.infobox.kr

2024.08.01 - [정보] -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환급 신청

 

제주도 여행 필수품 탐나는전 환급 신청

여러분~ 제주도 여행은 잘 다녀오셨나요? ㅎㅎㅎ아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면 이전 포스팅에서 안내드린바와 같이실속형 탐나는전을 발급 받으시고 즐거운 여행을 하셨을텐데요! 아직 탐나

h.infobox.kr